살림 나눔(결산보고)

2021년 5월 결산보고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회원님들께 생명 평화가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5월 결산 특이 사항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5월 지출 규모가 올해 여느 달에 비해 크게 늘었습니다. 해당 항목은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과 ‘사회보험료’입니다.

지난 4월 1일부로 ‘청년 활동가’ 박은진 님이 우리 단체 상근활동가로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의 <2021 청년 공익활동 일자리 지원사업>에 우리 단체가 선정된 것이죠. 11월 30일까지 같이 일합니다. 새로운 청년이 합류하니 사무실 분위기는 밝아졌고 활동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한 사람이 공익활동을 이해하고 성장하는 것을 곁에서 볼 수 있으니 이 또한 감사한 일입니다.

경기도에서 청년 활동가의 인건비와 4대사회보험 단체 부담금까지 모두 지원해 주고 있어 단체에는 아무런 부담이 없습니다.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에 따른 ‘지원금’이 전용 통장으로 입금되고 오롯이 해당 사업만을 위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4대사회보험과 원천징수에 따른 국세.지방세 납부는 단체 대표 운영통장에서 출납되기 때문에 당연히 함께 결산하였습니다.

5월 지출 증가분은 모두 청년 인건비로 보시면 틀리지 않습니다.

2.

250만 원이 유동자산으로 잡혔습니다. 이는 역시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지원받은 총 250만 원의 ‘지역 공익활동가 교육지원사업’ 예산입니다. 경기 내 12개 지역 환경연합 활동가와 일반 시민들의 역량강화 기초교육이 주요 내용입니다. 온라인ZOOM을 통해 6차례의 강의와 토론을 진행하게 됩니다. 별도의 전용통장으로 관리하며 11월 내에 모두 사용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경기환경운동연합

살림 나눔(결산보고)의 최신글